실습하면서 만져본 시퀀서에 대해 정리해보고자 한다.
(실습은 에티버스러닝 K-Digital트레이닝 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실습이고, 이제 1주일뒤에 끝난당 :))
왜냐? 쉽고 간단한 작업임에도 처음엔 어리둥절하면서 시간을 많이 써서, 먼 미래에 잊어버릴 나를 위해 정리한다.
시퀀서
시퀀서는 애니메이션 작업을 할 수 있는 툴이다. 동영상 편집 툴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아래 공식 문서와 언리얼엔진KR 채널에서 소개한 내용의 링크를 추가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1/ko/how-to-make-movies-in-unreal-engine/
https://www.youtube.com/watch?v=HRhKY-8eVAQ
시작하는 방법
우클릭->시네마틱->레벨 시퀀스로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설명
- 액터
- 만든 액터를 시퀀서에 올리는 건 "+Track" -> "액터를 시퀀스로"를 눌러서 올릴 수 있다
- 비저빌리티
- 보이고, 안 보이고 정하는 것
-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보이는 효과, 빨간 건 언틱해서 안 보이게 하는 것이다
- "액터에서 숨김"을 눌러서 추가할 수 있다
- 실습에선 부품 해제에 이후 해당 부품을 안 보이게 처리할 때 썼다
- 트랜스폼
- 위치, 회전, 스케일 변경시키기
- 나는 위치 변경용으로 사용했다
그리고 오늘 추가로 알게된 내용!
마스터 시퀀스!
부품이 12개라 하나하나 시퀀서를 만든 후 배열을 써서 리소스를 사용했는데, 마스터 시퀀스에 12개 시퀀서들을 모두 넣어서 매니저처럼 쓸 수 있다. 얘를 변수로 써서 활용할 수 있음!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1] LogTemp: Warning: CANNOT MODIFY BUILT-IN ENGINE ASSET (2) | 2023.08.17 |
---|---|
[에티버스러닝] Final Post (2) | 2023.07.28 |
[개념정리] 델리게이트 (0) | 2023.07.18 |
[개념정리] 언리얼 오브젝트의 컴포지션 (0) | 2023.07.13 |
[에티버스러닝] 드디어 마지막 수업! (후기) (1) | 2023.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