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게이트 사전적 뜻
언리얼에서의 델리게이트란?
- 클래스 간 의존성을 최소화 하기 위해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시스템
- (C#에도 델리게이트가 있는데, 얘는
- 함수를 객체처럼 다를 수 있음
- 안정적이고 간편한 선언이 장점)
-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Delegates/
인강으로 봤던 예시
- 클래스 2개가 있다
- 학생 클래스: 학사정보를 구독
- 학사정보 클래스: 학생에게 정보 알림
- 이 두 클래스는 각각 구독과 알림의 기능만 하게 하자
- 학사 정보가 업데이트 됐을 때 '학사정보 클래스' 말고, 델리게이트를 이용해서 구독과 알림을 컨트롤 하자
- 주의점
- 학생 클래스와 학사 정보 클래스는 서로 헤더 include 하지 않는다
- 즉, 델리게이트를 쓰면 이 두 클래스의 상호의존성을 없앤다.
사전적 의미 위임, 대리하다 처럼 델리게이트는 각 클래스를 대신 연결해주는 기능인 것 같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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