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K-digital)으로 에티버스러닝에서 수업을 들은지 한달 반 정도가 되었다. 금주부터 차주까지 2주간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로 싱글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과정 중에 있다. 좋아하는 게임의 일부 기능을 모작하고자 해서 나는 RAFT를 골랐다. 바다 위에 떠다니는 걸 구현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무인도에서 파밍 후 뗏목을 만들어 탈출하는 걸로 방향을 잡았다.
나는 이번 포스트에서
- 싱글 프로젝트 계획
- 구현해야 하는 기능
을 정리하면서 남은 기간 동안 어떻게 더 나아갈지 갈피를 잡아보고자 한다.😊
왜냐? 오늘 수업에서 데이터 모델링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기 때문이다. (모든 데이터를 테이블로 만들랬는데, 일단..글로 먼저 정리해보겠다)
1. 싱글 프로젝트 계획
- 뗏목을 만들어 탈출하자
- 섬에서 탈출 전까지 생존하자
- 들짐승을 피하자
2. 구현해야 하는 기능
플레이어 함수
- 사과를 줍는다 (인벤토리에 넣음)
- 사과를 꺼낸다
- 사과를 먹는다 (사과 1개 먹으면 Hp 10 증가)
- 인벤토리 아이템을 합성한다 (나뭇가지 2 + 돌 2 = 도끼)
- 도끼로 나무를 찍는다 ( 도끼 들고 나무 5번 클릭 시 나무조각1개 획득함)
- 나무조각으로 뗏목을 만든다(조각 10개)
- 뗏목 위에 올라가면 섬 탈출한다 (뗏목 오버랩 하면 카메라 1인칭으로 바꿔주고 탈출)
- 죽는다 (컨트롤 불가하고, 흐물흐물 흘러내림)
- 공격한다
플레이어 멤버변수
- Hp, MaxHp, Mp, MaxMp, Xp(경험치), MaxXp, Level (시간이 지나면 Hp가 5씩 깎인다)
몬스터 함수
- 배회한다
- 플레이어가 Radius 안에 들어오면 달려온다
- 공격 한다 (플레이어 Hp 10 감소)
- 플레이어가 Radius 벗어나면 다시 배회한다
- 공격 받는다 (단백질 섭취해서 플레이어Mp 올림😂🍖)
- 죽는다 ( Hp가 0이면 펑 소리나면서 Destroy)
몬스터 멤버변수
- Hp, MaxHp
만들어야 하는 위젯
- 엔딩 위젯
- Hp, Mp, Xp, Level UI
무지성으로 필요한 기능(인벤토리, Hp bar)만 유튜브 찾아서 보다가 대체 왜 돌아가는지, 앞으로 뭘 더 해야 할지 대혼란이었는데, 플레이어 클래스/몬스터 클래스로 나눠서 생각해보니 60프로는 흐름이 잡힌 것 같다.
주말.. 불태우겠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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