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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싱글프로젝트 설계

by 송파감자 2023. 4. 7.

국비지원(K-digital)으로 에티버스러닝에서 수업을 들은지 한달 반 정도가 되었다. 금주부터 차주까지 2주간 언리얼엔진 블루프린트로 싱글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과정 중에 있다. 좋아하는 게임의 일부 기능을 모작하고자 해서 나는 RAFT를 골랐다. 바다 위에 떠다니는 걸 구현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무인도에서 파밍 후 뗏목을 만들어 탈출하는 걸로 방향을 잡았다.

 

나는 이번 포스트에서 

  1. 싱글 프로젝트 계획 
  2. 구현해야 하는 기능

을 정리하면서 남은 기간 동안 어떻게 더 나아갈지 갈피를 잡아보고자 한다.😊

왜냐? 오늘 수업에서 데이터 모델링의 중요성에 대해 배웠기 때문이다. (모든 데이터를 테이블로 만들랬는데, 일단..글로 먼저 정리해보겠다)

 

1. 싱글 프로젝트 계획

  1. 뗏목을 만들어 탈출하자
  2. 섬에서 탈출 전까지 생존하자
  3. 들짐승을 피하자

2. 구현해야 하는 기능

플레이어 함수

  • 사과를 줍는다 (인벤토리에 넣음)
  • 사과를 꺼낸다
  • 사과를 먹는다 (사과 1개 먹으면 Hp 10 증가)
  • 인벤토리 아이템을 합성한다 (나뭇가지 2 + 돌 2 = 도끼)
  • 도끼로 나무를 찍는다 ( 도끼 들고 나무 5번 클릭 시 나무조각1개 획득함) 
  • 나무조각으로 뗏목을 만든다(조각 10개)
  • 뗏목 위에 올라가면 섬 탈출한다 (뗏목 오버랩 하면 카메라 1인칭으로 바꿔주고 탈출)
  • 죽는다 (컨트롤 불가하고, 흐물흐물 흘러내림)
  • 공격한다

플레이어 멤버변수

  • Hp, MaxHp, Mp, MaxMp, Xp(경험치), MaxXp, Level (시간이 지나면 Hp가 5씩 깎인다)

몬스터 함수

  • 배회한다
  • 플레이어가 Radius 안에 들어오면 달려온다
  • 공격 한다 (플레이어 Hp 10 감소)
  • 플레이어가 Radius 벗어나면 다시 배회한다
  • 공격 받는다 (단백질 섭취해서 플레이어Mp 올림😂🍖)
  • 죽는다 ( Hp가 0이면 펑 소리나면서 Destroy)

몬스터 멤버변수

  • Hp, MaxHp

만들어야 하는 위젯

  • 엔딩 위젯
  • Hp, Mp, Xp, Level UI

 

무지성으로 필요한 기능(인벤토리, Hp bar)만 유튜브 찾아서 보다가 대체 왜 돌아가는지, 앞으로 뭘 더 해야 할지 대혼란이었는데, 플레이어 클래스/몬스터 클래스로 나눠서 생각해보니 60프로는 흐름이 잡힌 것 같다. 

주말.. 불태우겠다..🔥 (화이팅) 

 

부모인 캐릭터 아래로 플레이어 자식/ 몬스터 자식을 만드려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