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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메시 Collision 기초

by 송파감자 2024. 8. 18.

게임 플레이 중 콜리전 보고 싶을 때 명령어?

  • 1. `
  • 2. show collision
  • cf) 멈춰있을 땐 alt +C

 

플레이 중에도 콜리전이 보임

 

자동컨벡스 콜리전

뷰포트에서 해당 에셋 선택 후 Ctrl + E키

자동컨벡스 콜리전을 클릭
적용을 누르면 에셋 형태에 맞게 콜리전 생성
덜 디테일 하지만 그래도 에셋에 맞게 콜리전 생성됨

 

콜리전 헐 갯수, 버텍스, 정밀도

  • 컴퓨터 연산 비용 높아짐
  • 중요한 에셋만 처리해주기

헐갯수, 최대 헐 버텍스, 헐 정밀도를 최대값으로 적용한 모습

 

관련 문서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add-a-collision-hull-to-a-static-mesh-using-the-auto-convex-collision-tool-in-unreal-engine

 

 

오브젝트 타입

오브젝트 타입에 따라 오브젝트 반응을 정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