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엔진

[UE5.3] 블레이드 회전 시키기 / 머티리얼인스턴스 Value 수정하기

by 송파감자 2024. 8. 11.

시작해요 언리얼 2024 실습 정리용

 

* 블레이드는 Fanbody의 자식

* 부모 축 기준으로 회전 시키려고 Relative Rotation을 씀!

 

* 위에서 만든 커스텀이벤트를 시퀀서에 추가한다

* 에디터에서 호출 꼭 활성화해주기

 

*MakeRotator : x, y, z 값 받아서 로테이트 시켜주는 노드

 

* 현재 시퀀서 30 fps

 

* 시네마틱에서 변수 값 변경하려면 이거 해줘야 함

 

* 머티리얼

 

* 머티리얼 인스턴스 

  • 머티리얼의 자손
  • 머티리얼에서 사용한 파라미터를 실시간 편집 가능

스켈레탈메시의 파라미터 값들 수치를 바꿔주는 내용 Set Parameter Value 치면 Vector/Scalar 두개 나옴!
스켈레탈메시의 메터리얼인스턴스 중 로고 관련 파라미터값들

 

https://www.youtube.com/watch?v=gWyMtDDxJ4M&t=2707s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틸리티 에디터 만들기  (0) 2024.09.25
메시 Collision 기초  (1) 2024.08.18
[UE5.3] 라이팅 기초  (0) 2024.08.03
[UE5.4] Error LNK1181 : 'delayimp.lib' 오류 고치기  (0) 2024.05.10
언리얼 엔진 배치파일 만들기  (0) 2024.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