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어

[C++] STL

by 송파감자 2025. 1. 23.

1. Call by Value ( 값에 의한 호출 )

 

2. Call by Reference (참조에 의한 호출)

 

3. auto

 

4. 범위기반반복

for(타입 변수명 : 컨테이너)

 

* 왜 auto로 안 돌리고, 굳이 const auto& 로 돌리냐?

  • 복사 없이 참조를 통해 원본 데이터에 직접 접근하므로 성능이 더 효율적
  • const를 붙임으로써 데이터를 수정하지 못하도록 보장

정리하자면 :

  • auto → 데이터를 읽고, 수정할 가능성도 있음
  • const auto&데이터를 읽기 전용으로 사용

 

5. 순방향 반복자

  • 왜 end가 아닐 때까지인데, 왜 50이 출력됐지?  => Vec.end()마지막 요소 다음을 가리키는 애기 때문!
  • *It가 뭔뜻? -> 반복자를 역참조한 것 -> 반복자가 가리키는 요소의 값

 

  • find함수(범위시작, 범위끝(포함x), 검색할 Value)

->뭘 반환?

찾았다면? 첫번째로 일치하는 요소의 반복자를 반환

못 찾았다면? 범위끝 반복자를 반환함

근데 Vec.end()가 아닌거면 찾았다는겨!!!!

 

 

find 함수 써서 원소 검색함!

 

6. 역방향 반복자

  • rbegin() : 맨 마지막 원소 위치
  • rend() : 맨 처음 원소의 바로 직전 위치

'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STL - next_permutation() 써보기  (0) 2025.01.28
[C++] STL - count(), sort()  (0) 2025.01.28
[C++] 문자열  (0) 2025.01.23
[C++] 인터페이스클래스와 추상클래스 개념  (0) 2024.08.02
[C++] rand()  (0) 2023.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