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구조

STL 컨테이너 4 - 정렬되지 않은 셋 & 맵

by 송파감자 2025. 1. 24.
  • 셋과 맵은 내부 구조가 이진 탐색 트리
    • 그래서 정렬 상태 유지함
    • 근데 정렬하면 성능저하해서 정렬 필요 없을 땐 굳이임..!
    • 시간 복잡도 O(logN)
  • 그래서 C++엔 정렬되지 않는 셋, 정렬되지 않은 맵이 있당!
    • 얘네는 이진탐색 트리 기반 X
    • 해시 기반임
    • 삽입, 삭제 탐색이 시간 복잡도 O(1)
    • #include<unordered_set>
    • #include<unorderd_map>

'자료구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L- 큐  (0) 2025.01.28
SLT-스택  (0) 2025.01.27
STL 컨테이너 3 - 맵  (0) 2025.01.24
STL 컨테이너2 - Set  (0) 2025.01.24
STL 컨테이너 1 - 벡터  (0) 2025.01.24